티스토리 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사용법

정말 다양한 카드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 어려움으로 문화생활을 누리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공연이나 스포츠경기, 문화 등 여러가지 방면에서 혜텍을 주는 카드가 문화누리카드 인데요. 상당히 좋은 취지의 카드인거같아요. 



농협카드


문화누리카드 발급대상

문화누리카드는 아무나 발급을 받을 수 있는게 아니고 기본적으로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해서 발급을 해줍니다.

아래의 표를 보면 발급 대상자의 기준이 나오는데요


기초수급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을 위한 나라에서 주는 혜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아래는 더욱더 상세히 세부적으로 보겠습니다.


기초수급대상자


나름 디테일한 발급 대상자 기준이네요. 현재 어디 공연이나 경기하나 보러가려면 1인당 최소 몇만원의 비용이 들어가는데 기초수급대상자라고 해도 나라에게 지원받는 금액은 얼마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 한달 수입이 얼마 되지도 않을건데 문화생활은 꿈도 못꾸죠. 저 또한 한달에 어느정도 월급을 받는다 해도 문화생활에 대한 부담감이 큰데말이죠.


기초수급대상자


간단하게 사용안내 내용입니다. 개인당 연간 50,000원의 해택을 받을 수 있고 충전이 가능해서 농협에서 충전을 한 뒤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기초수급대상자


전체적으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위와 같고 자세히 한번 보겠습니다.


기초수급대상자


오프라인 사용처가 전국에 27165개나 되는 곳이 있는데요 전국적으로 펼쳐져서 다양하게 있네요 전국에 다있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오프라인 사용처 상세 링크 https://www.munhwanuricard.kr/svc/goMerList.do?menuId=1020400




아래로 온라인 사용처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사용법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사용법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사용법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사용법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사용법


제가 이용하는 YES24나 엠넷 같은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거 같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좋은 제도가 하나씩은 있나봅니다. -_- 하도 안좋은 이야기만 떠돌고 하니.. 제가 누릴수 없는 혜택이긴 하지만 좋은 취지에 있는 이런 문화누리카드라는 정책은 좋은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