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매매일지 2016년 11월 7일 - 디지틀조선, 엔케이


주식을 하겠다고 마음먹은지 몇년이 됬는지 가물가물하네요. 늘 하자 하면서 공부좀 하다가 시간이 안맞는다는 핑계로 안하고 또 하자하고 안하고 가끔 매매하다가 안하고 이런식으로 반복이 되다 보니 아무것도 아닌게 되어서 매일 꼭 매매일지를 쓰면서 반복해서 습관이 될 수 있도록 포기 않고 주식매매를 해봅니다. 실제로 매일 매매를 한지 1달이 지나가지만 별도로 매매일지를 기록하다가 이번에 블로그를 하면서 같이 한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일다는 매매원칙이나 지금 하고 있는 매매방식을 검증하기 위한 용도로 모의투자로 몇달간 해보려고 해요. 아직은 완전 주식 초짜나 다름없기에 그저 혼자만의 기록으로 포스팅합니다.


[ 디지틀조선 ] 종가배팅 / 수익률 : 4.81%


매수가 : 4185원

매도가 : 4415원



일봉상 위치가 장기이평과 일목균형표를 돌파한뒤 첫번째 눌림목 구간 11월 4일에 종가배팅을 하려고 보고있던 중 일한다고 3시넘어서 까먹고 못살꺼 같다는 불안감?에 미리 매수걸어서 매수해놨는데 마지막 3시이후에 하락하면서 마이너스로 마무리 되었어요. ㅠㅠ



장초반 시작하자마자 약간 하락하는듯 하더만 상승하고 횡보분위기로 가면서 중심선을 지켜주는걸로 봐서 한번은 튀어주겠다는 생각에 대기하면서 다른 종목들을 둘러봅니다. 그러다가 10시 20분쯤 급등을 하면서 전고점을 향해 달려갈때 전고점을 뚫을 수 있을꺼 같다는 생각은 했지만 괜히 욕심이 아닌가 싶어서 전고점되기 전에 매도를 해서 수익을 챙겼어요 머.. 그 뒤에는 결과가 보다시피 전고점을 돌파하고 한번더 상승의 힘을 보여주고 횡보하다가 하락하면서 마무리가 되었네요



디지틀조선은 시가총액이 1,587억이고 10월 31일날 거래량이 2240만으로 한번 튀어줬네요 상승폭은 종가가 13%로 크진 않았지만 거래량을 동반해서 장대양봉으로 장기이평을 돌파하면서 일목균형표 또한 뚫어 주었기에 앞으로 상승할꺼 같은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더 오를 수도 있고 아님 하락할 수도 있고 판단은 각자 하는거겠지만요~ 주식이 원래 예측한대로 안움직이기 때문에 주식이죠 ㅎㅎ




[ 엔케이 ] 돌파매매 / 수익률 : 0.53%


매수가 : 4550원

매도가 : 4620원



일봉상의 위치는 좋지 않습니다.앞으로 더 치고 올라갈꺼 같지는 않고 아직은 횡보할꺼 같은 분위기같네요. 저는 이번에 단타로 접근해서 짧게 먹고 나올 생각으로 들어갔기에 반등위치라서 어느정도 먹고 나올꺼라 판단하고 진입했어요



10시 20분쯤 거래량이 실리면서 강하게 치고 올라갈 때 진입했어요 조금더 일찍 진입할려고 했는데 매수 걸어놓은게 체결이 안되면서 치고 올라가려는 분위기를 보여줘서 추격매수에 들어간 꼴이 되었네요 그래도 수익으로 마무리 되어서 다행이지만 추격매수는 금물 !! 매수하고나서 천천히 계속 1분봉상 양봉을 보여주면서 상승을 하지만 호가창이나 분봉상 힘이 빠진게 느껴집니다. 수익권일때 매도처리하고 수익챙기자는 생각으로 4620원에 매도 걸어놓으니 체결되서 조금이라도 수익을 챙겼네요




매매할 당시에는 단타로 차트만 보고 들어가는거라 몰랐지만 엔케이와 디지틀조선이 김무성 테마주 였네요 요즘 최순실 게이트 사건으로 대한민국이 떠들석한데요 요즘은 정치 테마주가 변동폭 엄청나게 요동치네요. 저는 거의 단타를 지향하기 때문에 이렇게 요동치는 시장이 오히려 더 좋지만 우리가 뽑았다고는 하지만 우리 박근혜님 께서 이렇게 까지 될 줄은 몰랐네요. 앞으로 어떻게 진행 될 지 모르지만 제대로 파헤쳐서 우리들 세금을 가지고 나라를 휘어잡는 저런 실세들 다 없어졌음 좋겠어요. 그럴일은 없겠지만 말이죠 ㅎㅎ


* 개인적으로 기록하는 매매일지입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투자는 본인이 판단해서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