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매매일지 

[ 모의투자 ]

비엠티, 동양물산, 에이텍, 이루온, 지엔코

안녕하세요 독가이입니다 ! 오늘 장은 분위기가 상당히 좋지 않았습니다 저한테는요 먹을께 거의 안보여서 조금 조급함에 급하게 들어가서 손절한 종목도 있습니다. 오늘 느낀게 조급함이 생기니 타이밍이 아닌곳에 매매를 한다는걸 제대로 느꼈습니다. 먹을께 없으면 안먹으면 된다는걸 알면서도 행동으로 잘 안되는거 같네요. 오늘은 일하면서 인터넷 서핑중에 이런말을 봤습니다. 전업투자를 하면서 좋은 기법으로 매매를 하지만 원칙을 지키지 않고 늘 추격매수 뇌동매매 같은걸 가끔씩 하기도 하다보니 마이너스가 되서 상당히 힘들었다고 그러다가 매달 수익이 나기 시작한 계기가 매매기법을 바꾼것도 아니고 별다른 방법을 동원한게 아니라 단순히 정해놓은 원칙을 지키기만 했는데 꾸준한 수익으로 왔다고 합니다. 주식에서 제일 중요한건 매매기법이 아니라 정해놓은 원칙을 지키는게 1순위 같네요.

동양물산

수익률 0.51%
매수가 2630원
매도가 2670원

비엠티, 동양물산, 에이텍, 이루온, 지엔코


전체적인 흐름을 보면 하락추세로 바뀔수도 있는 그림입니다. 장기이평 위를 타고 올라가고 구름때 위에서 꾸준한 상승과 조정을 보이면서 계속적인 상승을 하다가 고점을 찍고 쭉 가격이 빠지는 모습이네요 그러다 구름때도 하향돌파하면서 끝없이 빠지다가 대량 매물대를 만나서 횡보겸 살짝 반등을 보여주고 있는거 같습니다. 단타매매 할 때의 위치가 좋은편은 아니지만 큰 수익 기대없이 매매합니다.


비엠티, 동양물산, 에이텍, 이루온, 지엔코


이 종목은 조급함에 들어갔던 종목이네요 분봉상 처음 거래량이 대량으로 터지면서 당일고점을 뚫어줄때 매수를 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수익을 줬지만 원칙에는 안맞는 매매였네요 처음 거래량 터질때 들어가고 거래량이 감소하면서 힘이 빠지면서 매물벽이 보여서 호가창에 매도를 걸어뒀더니 매도체결 됬네요

비엠티

수익률 0.93%

매수가 10300원

매도가 10500원


비엠티, 동양물산, 에이텍, 이루온, 지엔코


비엠티는 오늘 단타치기에 좋은 위치에 있었고 250일 최고가를 찍었네요 조정이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도 더 치고 올라갈걸로 예상되는 종목인거 같아요 하지만 전 오직 당일 매수 당일 매도 만 하기에 패스 ~


비엠티, 동양물산, 에이텍, 이루온, 지엔코


매수는 조금 늦게 했습니다 당일 고점을 뚫어주고 난 뒤에 최고점을 찍었습니다. 그다음 하락하면서 당일 고점이 지지대가 되어 지지할때 매수하였습니다. 그러다 다시 반등을 쳐 오려주지만 힘이 너무 약합니다. 조금 욕심내서 전고점 바로 밑에 10500원에 매도 걸어뒀는데 다행히 매도체결되서 수익은 안겨줬네요



에이텍

수익률 -0.25%

매수가 13750원

매도가 13854원


비엠티, 동양물산, 에이텍, 이루온, 지엔코


오늘 최고가 찍은 종목들이 많네요 에이텍 역시 250일 최고가를 찍으면서 마무리되었습니다. 에이텍과 에이텍티앤은 요즘 핫한 종목이죠 찾아보니 에이텍과 에이텍티앤은 이재명 관련주이군요 정치테마주이다보니 관심이 요즘 많으니 자주 매매하게 되네요


비엠티, 동양물산, 에이텍, 이루온, 지엔코


에이텍은 다른 매매방식으로 한건데 늘 하던 방식이 아니다보니 쪼린것도 있고 판단이 잘 안서서 일찍 손절처리했습니다.. 하지만 그뒤에는 그림처럼 250일 최고가를 찍어줘버렸죠. 하지만 늘 하던 매매방식으로 했을때에도 작은 수익을 얻었거나 아님 손절을 할 수도 있었을꺼 같네요 전 매수타점이 높아서 매도를 잘 못하면 손절을 .. ㅠㅠ


이루온

수익률 0.46%

매수가 2835원

매도가 2876원


비엠티, 동양물산, 에이텍, 이루온, 지엔코


일봉 위치 안좋습니다. 원래는 매매할 생각이 없었는데 급격한 거래량 상승에 낚여서 추격매수한 종목입니다. 조급함 이런거 버리고 원칙대로 매매합시다.


비엠티, 동양물산, 에이텍, 이루온, 지엔코


첫번째 매수 타이밍때 매수를 안했던 이유가 전체적인 거래량이 너무 작아서 이런 종목은 오히려 빠지는경우가 많아서 들어가지 않았는데 갑작스런 거래량상승으로 쳐 올려주자 부랴부랴 추격매수를 해버렸습니다. 그러다가 아차 싶어서 고점횡보구간에서 매도 처리 합니다.



지엔코

수익률 -1.83%

매수가 5385원

매도가 5340원


비엠티, 동양물산, 에이텍, 이루온, 지엔코


일봉만 보면 앞으로 더 상승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아직 세력이 나온거 같진 않고 이번에 반등은 보였지만 이번에 구름때를 뚫을지는 미지수 같네요 스윙으로 봤을때 나쁘지는 않은 종목같아요


비엠티, 동양물산, 에이텍, 이루온, 지엔코


이 종목은 장초반 고점에서 매수를 했습니다. 조급함이 화를 부른 종목입니다. 확인도 없이 매수를 들어가는 바람에 물려버렸습니다. 쭉 빠지다가 다시 쳐올리면서 빠져나갈 타이밍을 줬지만 이 타이밍에 욕심이 생깁니다 이번에 뚫어주는건가 ? 하고 말이죠 그 기대는 무너지고 다시 빠지려고 하자 두번이나 못뚫었으면 앞으로 더 물리기전에 손절해야겠다 생각하고 손절합니다. 완전 뇌동매매네요 -_-...


이번달 까지만 모의투자하고 다음달부터는 실제투자를 할 생각인데 이렇게 마음을 못 다스리면 문제가 큰거같네요 단기간에 컨트롤이 되진 않겠지만 할 수 있는 노력은 다 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