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택시요금 계산기

택시비 조회, 택시비 계산기, 택시요금 계산기

안녕하세요 ! 독가이입니다. 오늘은 택시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민들의 빠른이동 수단이면서 사치이기도 한 택시인데요. 저는 예전에 20대 초중반에는 택시를 정말 많이탔던거 같습니다. 자가용이 없을때 버스기다리다가 귀찮을때라던지 아니면 짐이있을때 라던지 별의별 이유로 택시를 탔던거 같은데요 지금은 택시타는게 상당히 부담스러운정도로 비싸네요 기본 3000원이니 올라가는거도 순식간에 ㅋㅋ 그렇지만 택시기사님 입장에서는 반대로겠죠 물가는 상승하는게 현재 흐름에 맞는건데 타산에 안맞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지금 최저임금이 6470원이니 ... 급할때만 이용합니다ㅎㅎ 그 전에 이미 목적지가 있는데 택시요금을 미리 알고 어느정도 나올지 측정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택시비 계산기 !! 간단하게 사용해보겠습니다.


택시비 조회, 택시비 계산기, 택시요금 계산기

택시요금조회

택시요금조회는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제공해줍니다. 여기 [ 택시요금조회 ] 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택시비 계산기로 이동이 가능해요. 여기서 제공해주는 택시비는 순전히 교통상황이나 운행경로에 따라서 기본요금에 키로수 등 계산을 했을 경우 나오는 가격이기에 완벽하게 맞는게 아니니 참조 ! 만 하시면 되요



택시비 조회, 택시비 계산기, 택시요금 계산기


간단하게 요금 조회를 하기 위해 조회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흠.. 아무곳이나 시작점을 잡아보겠습니다. 인천SK행복드림구장 이라는곳에서 송도컨벤시아 까지 한번 해보겠습니다. 위처럼 간단하게 출발지에 인천 SK행복드림구장을 넣고 목적지에 송도컨벤시아를 입력하신뒤에 예상요금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택시비 조회, 택시비 계산기, 택시요금 계산기

택시비 요금

검색하시면 왼쪽 화면에 위와 같이 경로에 따른 택시비가 나옵니다. 택시요금은 간혹가다가 인천시에서 시흥시로 넘어간다던지 시흥시에서 안산시로 넘어가면 택시기사님이 얼마라고 금액을 제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제외하고 순전히 택시비 요금 계산을 했을 경우 위와 같이 택시비 약 8,900원 이 나오게 되네요 대충 만원 전 후 되겠다 생각하시고 타시면 될 듯해요


택시비 조회, 택시비 계산기, 택시요금 계산기


택시 주행 경로

택시 주행 경로는 위와같이 지도에 바로 표시가 됩니다. 지도를 확인하고 택시를 탔을때 가는 경로를 확인 할 수도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미리 지도를 통해 경로를 확인하고 혹시나 부당한 경우를 당하지 않게 미리미리 확인하는 센스 ^^


택시비 조회, 택시비 계산기, 택시요금 계산기


저는 최근에는 택시를 이용한 기억이 별로 없네요 아무래도 자동차를 구입한 후 특별한 일이 아닌이상? 머 술을 마셨던지 .. 머 .. 딱히 다른 예시가 없네요 ㅋㅋ 늘 술을 마셨을때 택시를 탔던거 같네요 . 돈을 모을때는 저처럼 일찍 자동차를 구입하시지 말고 이렇게 필요하시면 가끔 택시를 타거나 렌트카를 이용하시는게 오히려 더 싸게 먹히신다는 걸 아셨으면 좋겠네요. 작은 경차라도 1년기준 1달 유지비 상당히 무시못합니다 ㅎㅎ 

댓글